운동 - 찐따들이 헬스해야하는 이유, 방해 요소, 장점 - 하루 한걸음, 의도적 진화
자기 계발 / / 2023. 2. 26. 17:07

운동 - 찐따들이 헬스해야하는 이유, 방해 요소, 장점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이유 - 헬스

요즘 현대사회는 운동과 밀접한 관계에 살고 있다. 연예인부터 일반인까지 많은 이들이 운동을 하며 몸을 가꾸고 있다. 더 나아가 운동을 통해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며, 자존감 상승, 인간관계 향상, 스트레스 해소등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찐따들이 운동(헬스) 해야 하는 이유

특히나 나와 같은 찐따들이 운동해야 하는 이유는 너무나도 많지만 특히나 위에서 말했다시피 몸의 체형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 인생에서 우리의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은 정말 몇 가지 없다. 특히나 그중에서 운동은 접근성도 좋으며 약간의 노력과 시간이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자 본인에게 질문해 보자, 나는 키가 큰가? 잘생겼는가? 아니면 돈이 많은가? 이중에 하나라도 되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는가, 하지만 3개다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운동을 하고 몸과 마음을 가꾼다. 연예인을 생각해 보자 이종석, 이수혁, 차은우를 떠올려봐라, 그렇게 잘생기고 키도 크고 능력도 넘치지만 운동을 통해 몸을 관리하는 것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다 가질 순 없더라도 운동을 통해 몸이라도 가져보도록 하자

 

 

헬스 하는데 방해되는 요소

헬스장과 집의 거리

운동을 시작하는 데에 있어서 많은 것이 필요 없다. 인터넷에 들어가서 가장 가까운 헬스장을 찾아보도록 하자 처음이라면 기구가 좋은 곳, 싼 곳, 다필요 없다. 가까운 곳이 최고다. 일단 집에서 나오기만 하면 반은 성공한 것이기 때문이다. 헬스장이 집에서 가까울수록 집에서 나와 헬스장에 갈 확률이 높아진다. 

  • 무조건 가까운곳

운동하는 방법을 몰라서..

보통 처음 헬스장에 가게 되면 운동하는 방법을 몰라서 사이클을 타거나 러닝머신만 주야장천 타다가 집에 가게 된다. 이런 일이 몇 번 반복되면 며칠 가지 않고 헬스장을 안 가게 된다. 보통 연초에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에 몇 달씩 결제를 해놓고 가지 않게 되는데 이런 이유가 많을 것이다. 이렇게 되면 우린 시간적, 금전적 손해를 보게 되고 헬스장만 돈을 벌게 된다.

도저히 아무거도 모르겠다면 한 달, 두 달 정도는 PT를 받아보자 헬스장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겠지만 보통 회당 5만 원 전후 일 것이다. PT를 통해 기본적인 자세를 배우고 나면 나중에 혼자 운동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PT를 통해 트레이너와 친해져 두면 추후에 자세를 모르겠거나 어려운 동작이 있을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한두 달은 PT를 받자

장비

헬스를 다니다 보면 고인 물들이 많이 보일 것이다. 또한 고인 물든 많은 장비들을 가지고 다닌다. 대표적으로 벨트, 스트랩, 물통 각종 보호대등이 있다. 그 장비들을 보면 나도 저런 장비들이 필요한 게 아닐까?, 꼭 사야 할까? 등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그렇지만 다필요 없다. 우리는 헬린이이다. 물론 장비가 중요하겠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건 열정과 끈기일 뿐 이두가지만 있어도 충분하지만 스트랩과 물통 2개 정도는 준비해 주자. 스트랩은 운동을 할 때 큰 근육 운동을 하다 보면 작은 근육 운동 특히 상완근이 금방 힘이 빠질 것이다. 그렇게 되면 하고 싶은 운동이 있어도 힘이 부족해서 못할 경우가 있다. 이럴 때를 대비해 스트랩정도는 있으면 효율적인 운동을 진행할 수 있다. 스트랩 구입 시 한두 달 쓸 것이 아닌 몇 년은 쓴다고 생각하고 충분히 좋은 것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3~6만 원선)

또한 물통은 첫 번째로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 구하기 쉽고, 운동 간 휴식시간 사이에 물을 자주 마셔줘야 하는데 물을 마시러 정수기까지 왔다 갔다 하는 시간을 줄여주어 효율적인 운동을 하도록 도와준다.

  • 스트랩 있으면 매우 좋다(3~6만 원선)
  • 물통(프로틴도 타먹어야 하기 때문에 입구가 큰 것을 추천)

헬스장에서 타인들의 시선

처음 운동을 가면 헬스장에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많이 신경 쓸 것이다. 특히나 헬린이의 경우 고인 물들 과 비교되고 내가 하는 동작 하나하나 마다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듯한 느낌이 들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본인만의 생각이다. 헬스장의 많은 사람들이 본인 운동하는 것 말고는 관심이 없다. 그들은 오히려 지금 하고 있는 운동에 심취해 옆에서 불러도 대답을 안 할 정도 일 것이다.

  • 아무도 우리를 신경 쓰지 않는다.

 

운동의 장점

외모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우리는 잘나지 않았다. 그렇지만 못나지도 않았으며, 우리 모두 성장의 여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운동을 하다 보면 몸에 체지방율은 감소하며 우리 몸에서 지방 속에 감쳐줘 있던 숨겨진 자신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숨겨져 있던 자신을 찾게 되면 자기 관리에 한 번 더 신경을 쓰게 되며 패션, 피부 등 많은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자신감

몸이 바뀌고 살이 빠지면 자연스레 자신감이 올라가게 된다. 평소 생활에서의 행동하나 하나가 바뀔 것이다. 아마 본인은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오히려 주위사람들이 먼저 알아볼 것이다 

 

스트레스 해소

헬스장에 가서 운동에 집중하게 되면 그 순간 많은 걱정과 스트레스를 잊고 운동에 집중할 수 있다. 그리고 땀을 흘리면 운동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방출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인간관계

운동을 통해 몸이 바뀌었고 자신감을 얻었다면 자연스레 인관관계가 좋아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사람을 대할 때도 말 한마디 한마디에 자신감이 넘치게 되고 이러한 것들은 상대방이 자신에게 호감을 가지게 해 줄 것이다. 이는 최종적으로 사회적으로 많은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성격

운동을 통해 몸을 가꾸고 자신감을 얻으면 사회적 교류에 기회가 많아지면 내향적이고 소힘했던 성격은 자연스레 밝아질 것이다. 

 

결론

세상에는 많은 잘난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아니고, 그들처럼 될 순 없다. 하지만 운동 이것 하나만큼은 우리도 할 수 있고 고작 운동하나만으로 도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지금 당장 헬스장으로 가자, 우리도 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